2014/02/25

#2. 안드로이드 SDK 시작하기: 프로젝트 생성

안드로이드 SDK 시작하기


 프로젝트 생성하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file>new>other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이므로, Android Application Project를 클릭합니다. 


 Application Name은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을, Project Name은 프로젝트 이름, Package Name은 안드로이드에 업로드 하게 될 때 사용되는 이름으로, 이미 기존 어플리케이션과 중복되면 안됩니다. 

 Minimum Required SDK는 앱이 지원할 최소사양을, Target SDK는 앱이 지원할 최대사양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 범위를 크게 잡게 되면 쓸데없이 용량이 커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Compile With는 Target SDK와 동일하게 잡아주시면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Theme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게 되는 테마입니다.  


 Create custom launcher icon의 경우는 사용자 설정 icon을 생성해주는 기본 선택사항이므로 체크된 상태로 놓아두시면 됩니다. Create activity 역시 액티비티(안드로이드 구성 블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를 생성하는 기본 선택사항이므로 체크된 상태로 놓아두시면 됩니다. 

  Mark this project as a library는 프로젝트를 라이브러리로 사용할 것이 아니므로, 체크 해제 상태를 해 둡니다. Create Project in Workspace의 경우는 workspace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이 화면같은 경우는, 아이콘의 형태를 결정하는 화면입니다. 기본으로 안드로이드 로봇의 launcher.icon이 존재하고, 이를 기반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을 VM(가상 머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디자인을 담당하는 화면입니다. 자신의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테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 액티비티 이름, 레이아웃 등을 설정하고 Finish를 누르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개발 연재글은 다음의 순서로 이루어 집니다.
#1. 안드로이드 SDK 시작하기: SDK 설치, Eclipse 연동, Hello World 출력하기
#2. 안드로이드 SDK 시작하기: 프로젝트 생성
#3. 안드로이드 개발: 뷰(View), 액티비티(Activity)
#4. 안드로이드 개발: 프로젝트 구조 알아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